전체 글 27

수익을 공개하면 안되는 이유 (feat. 개인적인 생각)

수익을 공개하면 안되는 이유 이야기의 주인공이 장사를 해서 돈을 많이 벌었을 때 그것을 주위에 이야기한다. 부모님이 매달 용돈을 바라고, 친척은 생일에 비싼 선물을 바라며, 판매 물품을 공짜로 요구한다. 도대체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 걸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익을 공짜로 나눠가지고 싶어하는 것 같다. 사실 그 사람들은 그렇게 이익이 난 것에 아무것도 기여한 것이 없어도 말이다. 그리고 비슷한 처지였던 친구는 불편한 기색을 내비친다. 사촌이 땅을 사면 배아파한다고 했던가? 사람의 마음은 어쩔 수 없는 것 같다. 주인공은 이제 장사가 안된다고 돈을 별로 못번다고 하고 숨겨 말한다. 그러자 주위 사람들은 다시 예전처럼 돌아왔다. 친구도 이제 다시 예전의 친절한 친구로 돌아왔다. 결국 주위사람들에게 내가 얼..

잇슈글 2021.09.07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강남 반포 자이 근황, 신라호텔에서 삼시세끼 해결한 사람의 비용, 갤럭시 톰브라운 에디션 근황, 갤럭시 톰브라운 에디션 근황, 미스 맥심 4라운드 8명 ..

[강남 반포 자이 근황] 집값 고공행진으로 집값이 정말 말도 안되게 오르고 있다. 어떻게 보면 거품이지만 그 거품이 콘트리트로 만들어진 거품이라면? 가진 사람들은 더 많이 가지게 되는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는 월급을 모아서 집을 살 수 있는 시대가 아니게 된 것 같다. 청약도 거의 로또라고 볼 수 있다. 또 다르게 주식과 코인에도 사람들이 몰려들고 있다. 정말 운이 좋아서 큰 돈을 버는 사람도 있겠지만 지금 이상황을 잘모르겠다. [이정도면 거의 자살] 밤에 길에서 찻길에서 저렇게 쉬고 있다고? 차에 치려고? [신라호텔에서 삼시세끼 해결한 사람의 비용] 예전부터 한 번 생각본 것이 있다. 비싼 것은 과연 그만큼 가치가 있는 것이다. 물론 그 가격의 가치가 없다면 아무도 구매하지 않을 것이지만 말이다..

잇슈글 2021.09.07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월급 160받는 게 억울한 판녀, 15분 출근룰 MZ세대 관련 논란, 일본 타코야키집 사장님 대참사 등등)

[신장이식해준 남친이랑 꼭 결혼해야 하나요] 애초에 그 남자와 여자가 아무 사이가 아니었으면 과연 신장이식을 해줬을까하는 생각을 해본다. 여기에 많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대가없이 장기이식을 해주는 경우도 많다는 말을 하면서 적용하는 것은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 [와! 배달요금이 0원인 가게!] 아니 누가 200,000원 이상 시켜먹냐고 진짜~ [월급 160받는 게 억울한 판녀] 예전에 들은 말이 있다. 자기들은 중소기업에 갈 정도인데 다들 대기업만 원하고 있다고. 이 말을 들은 것도 몇 년 전 일이다. 사람은 자기의 역량이 있고, 자기 자리가 있다. 하지만 그것은 고정된 것이 아니다. 자기 역량을 키우면 자기 자리를 더 높은 자리로 옮길 수 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하지 않는다. 일이 피곤..

카테고리 없음 2021.09.01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지각으로 인해 권고사직 당한 사람, 20대와 30대의 차이점, 서울의 저렴한 월세집들 근황, 나 배민 블랙리스트야 등등)

[지각으로 인해 권고사직 당한 사람] 개인적으로 이래서 수습기간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네요. 가장 기초적인 약속시간도 못 지키는 것을 보면 다른 것은 말할 것도 없다고 생각해요. 이런 말이 있지요. “1분 늦는 것보다 1시간 일찍 도착하는 것이 낫다.” 저도 이 말에 동의합니다. 그 때문에 이 처사는 당연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상 망하지 않는 프랜차이즈 甲] 본죽은 아플 때 먹는 죽이라는 것을 프랜차이즈해서 성공한 케이스입니다. 주로 병원 근처에 자리하고 있어 매출이 나오지 않을 수 없는 구조이지요. 그렇다고 병원 옆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여기 저기 포진해 있어서 아플 때 찾아 먹을 수 있는 죽브랜드로써 인기가 좋습니다. 사실은 죽이 메인이 아니라 죽과 같은 나오는 반찬들이 본체라는 소리도 나오죠. ..

잇슈글 2021.08.31

카카오 에드핏 광고 심사 보류에 대한 이야기

카카오 에드핏 광고 보류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게요. 이 블로그는 이슈를 정리하는 블로그로 포스팅하고 있지요. 에드센스를 신청하면서 카카오 에드핏이라는 것을 같이 신청할 수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지요. 신청하고 기다리다보니 매체 심사가 보류되었다는 메일이 도착했어요! 오~ 과연 어떤 이유로 심사가 보류되었을까요?? 사유보기를 눌러보자! 이유는 내가 자체적으로 만든 컨첸츠가 아니면 선정적이라는 이유였습니다. 이 이유를 보고 바로 카카오 에드핏 연동을 끊어버렸습니다.

기타 2021.08.30

[이슈] 현재 논란이 되고 있는 고양이 책임비 대신에 고밥비 / 캣맘

책임비 대신에 고밥비 / 캣맘 길고양이를 키우라고 보내는데 '책임비'라는 것을 받는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인적사항 다받고 주거환경도 확인받아야 한다. 그리고 그 사람에게 주기적으로 고양이 안부도 받아야 한다. 길고양이를 키우게 보내고 돈받고 시어머니짓도 하겠다는 것이다. 하지만 '책임비'라는 것을 받는 것은 법적으로는 불법이다. 그래서 '책임비'를 '고밥비'라고 변경한 것이다. 현재 그래서 여러 커뮤니티에서 논란중이다. 인터넷에서 본 댓글이 떠오른다. ???: 그렇게 불쌍하면 집에 데려다가 키우지 왜 남의 집 앞에서 고양이 밥을 주느냐?

잇슈글 2021.08.30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요즘 진짜 잘사는 상류층 집 특징, 남중생 꼬시는 여교사 카톡 레전드, 조회수 대박난 유튜브 컨텐츠 등등)

[요즘 진짜 잘사는 상류층 집 특징] 입구가 멋있기는 하네요. :) [소개팅 분위기 갑분싸] 하... 예.... 주.... 은.... 메모... [롯데리아 단종버거 부활 투표 결과] 라이스 버거 먹고 싶습니다!! [남중생 꼬시는 여교사 카톡 레전드] 상남자네 ㅋㅋ [조회수 대박난 유튜브 컨텐츠] [코어운동 열심히해서 하체 힘이 진짜 뒤질거같네]

잇슈글 2021.08.30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레깅스 진화판 반바지 레깅스 ㅗㅜㅑ, 올해 스물된 인스타녀의 인기 비결, 바버샵 6만원 펌 후기 ㄷㄷ 등등)

[남매사이 카톡.. "야 나 이쁘지?"] 가려도 이쁜 걸 보니 이건 진짜다 [바버샵 6만원 펌 후기 ㄷㄷ] 이정도면 6만원 가격치하네~ [장례식장 복장 때문에 개빡친 친구] 와준 게 고마운거지.. 세상에 [남친이 계란밥중독인지 궁금한 여친] 아.. 유감.. [30대 무스펙자의 대기업 합격비결을 알아보자] [올해 스물된 인스타녀의 인기 비결] 기무세진 엄청 이쁨 [레깅스 진화판 반바지 레깅스 ㅗㅜㅑ]

잇슈글 2021.08.27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후방) 1cm만 더 내렸으면 정지, 초보 자취러들 놀라게 하는 식재료 갑, 길거리서 은근히 자주 보이는 커플 유형, 요즘 20~30대 남녀 외모 특징 등등)

[초보 자취러들 놀라게 하는 식재료 갑] 생각보다 비싸다! [길거리서 은근히 자주 보이는 커플 유형] [요즘 20~30대 남녀 외모 특징] [스벅 직원 "이렇게 먹으면 죽을 것 같은데..."] [(후방) 1cm만 더 내렸으면 정지]

잇슈글 2021.08.27

[잇슈블로그] 재밌는 이슈글 모음 (feat. 맥심 9월호 표지모델, 배달원 : 감히 비오는날 배달을 시켜먹어?, 충격... 요즘 10대들 유행어 등등)

[연애와 사랑은 될놈될이라는 이유] 될놈될 [배달원 : 감히 비오는날 배달을 시켜먹어?] 아... 이건 좀.. 근데 비오는 날에 배달 시켜서 배달비 버는 거 아닌가?? [충격... 요즘 10대들 유행어] 노잼인데 마지막 댓글이 살림ㅋㅋ [얘기하다 싸움나기 딱 좋은 라면 논쟁] ???: 계란은 안넣는 걸로 합시다! [최첨단 기술 도입.. 교촌 치킨 근황] [짜파게티 이렇게 끓이면 ㄹㅇ 싸움남] [맥심 9월호 표지모델]

잇슈글 2021.08.26